본문 바로가기
기타/컴퓨터 기타

크롬 원격데스크톱 모바일 키보드 사용하기

by 세 미 콜 론 2021. 3. 31.
728x90
반응형

회사 일을 하면서 의도치 않게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 점심시간에 서비스 재기동을 해야 한다거나 뭔가를 확인해달라고 하는데 VPN문제 등으로 인해 허용된 회사 PC를 이용해서 확인해야 하는 일 등이다. 그래서 2~3년 전부터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부터 모바일에서 키보드 버튼 등이 있는 상단바가 금방 사라지고 말았다! 위에서 끌어서 내리면 나오던 키보드가 사라지니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물론 당황한 건 나뿐이 아니었다. 

728x90

나처럼 상단 바가 없어져서 당황하는 이가 이 분 말고도 더 있었다. 사람들 답변 또한 위에 잡고 잘 내리면 나온다는 얘기 뿐... 나는 임시방편으로 화면 회전 기능을 이용해서 가로로 회전시켰다가 다시 돌려놨다. 그렇게 했더니 잠깐 나타났고 그때 이용을 했다. 하지만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었기 때문에 해결법을 찾던 중, 드디어 알아냈다.

 

크롬 원격 데스크탑 키보드 띄우는 방법은 바로바로 세 손가락! 세 손가락을 이용해서 위에서 아래로 잡아당기면 원하는 대로 상단바가 나타나게 된다. 세 손가락으로 잡아당겨야 하는 것을 몰라서 무수히 돌아야 했던 나의 귀여운 핸드폰 화면에 치얼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