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컴퓨터 기타

캐논 미러리스 EOS M50 안켜질 때 점검 해볼 것들

by 세 미 콜 론 2024. 5. 1.
728x90
반응형

오늘 카메라를 켜서 뭔가 하려고 했는데 카메라가 켜지지 않았다.
검색해보니까 같은 증상을 일으킨 것은 무슨 셔터막이 고장나서 택배 수리를 받은 후기뿐..!
그런데 내 렌즈는 셔터가 잘 안닫혀있는 것 같지도 않고.. 뭔가 다른 것 같았다

그래서 개발자답게 기계가 고장날 수 있는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사용한건 그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지 않았고 그 후로 컴퓨터 책상에 고히 모셔놨기 때문에 딱히 떨어뜨리거나 한 적도 없었다. 
그래서 생각한 가능성은 총 3가지!

1. 하드웨어 고장
2. 소프트웨어 결함
3. 배터리 이상

우선 배터리 이상부터 점검해보았다.
가지고 있는 배터리로 교체해가면서 켜본 결과 모두 되지 않았다.
배터리는 모두 풀충전 상태! 따라서 배터리 이상일 가능성은 제외되었다.

다음은 하드웨어 고장.. 인데 이건 사실 내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그래서 일단 재껴두었다. 최후의 확인 방법으로 소프트웨어의 결함에 대해 생각해봤다.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캐논 공식사이트에 가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았다.
SD 카드에 넣어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카드를 분리해 컴퓨터에 연결했다.

그런데 처음보는 이상한 폴더가 하나 있었음. 그래서 삭제를 하려고 했는데 삭제가 되지 않음!!
SD카드에 이상이 발생했던 것임..!!
그래서 SD 카드 복구 옵션을 돌림. 

그랬더니 켜짐...
SD카드 오류일줄은 몰랐지.... 저것들 외에도 SD 카드까지 점검하면 아마 더 점검할 것은 없을 것 같다! 끝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