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컴퓨터 기타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EXE 스타트업 삭제해도 되는걸까?

by 세 미 콜 론 2021. 1. 16.
728x90
반응형

■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EXE 스타트업 삭제해도 되는걸까?

어느날부터 오른쪽 아래 가끔씩 광고가 노출되고 있었다. 그래서 해당 노출을 피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했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그 중 수상해보이는, 알려지지 않은 앱에 대해 삭제를 진행하는 것. 그 중에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이 곳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어떤 곳인지 알아보기로 했다. 

 

가장 처음 찾아본 것은 바로 클립소프트가 어떤 곳인가에 대해서..

수상한 프로그램이라면 마치 유명한 회사처럼 위장하거나 이름 자체를 삭제하지 않아도 될 프로그램처럼 만들텐데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는 대놓고 회사 이름을 표시 했기 때문에 찾아보게 됐다.

 

검색 결과 클립소프트는 구로디지털단지쪽에 위치한 회사인데, 직원이 100명이 조금 안되는 것으로 나왔다. 게다가 매출도 50억에서 100억으로 안정적인 느낌이기도 하고. 이렇게 주소까지 당당히 공개하는데다가 강소기업 인증까지 받은 곳이라면 어느정도 믿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728x90

그렇다면 이런 믿을만한 회사 클립소프트에서 만드는 렉스퍼트라는 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일까? 위 회사 소개에서 요약되어있는 바와 같이 리포팅, 이폼 솔루션 리딩, 표준 HTML5 전자문서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기 때문에 관련있는 프로그램일 것이라고 예상이 됐다.

 

회사 홈페이지에 REXPERT라는 메뉴가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었다. 

 

 

렉스퍼트는 CLIP report의 구버전 제품으로 plugin 방식으로 리포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한다. 결국 쉽게 말해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러 브라우저엘서 전자 문서를 띄우고 이를 파일로 변환하거나 메일 전송 등 기능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 그렇다면 삭제 여부는?

일단 믿을만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확인했지만 삭제를 해도 좋을지 말지에 대해서는 애매하게 느껴질 수 있다. 결론적으로 삭제를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프로그램이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삭제할 필요도 없지만 그렇다고 또 삭제하지 않을 이유도 없다. 나는 언제 또 설치해야할지 모르니 그냥 두기로 결정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