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등기 수령하라는 전화가 왔다(보이스피싱)
마침 회사에서 노트북을 하고 있어서 들어가라는 사이트에 들어갔다. 법원 등기라고 해서... 나는 그 등기인줄 알았다.
2021.06.22 - [기타/기타등등] - 서울회생법원 모르는 등기가 왔는데 정체는 이것이었습니다.
서울회생법원 모르는 등기가 왔는데 정체는 이것이었습니다.
어느날 퇴근을 하고 보니 집 앞에 이런 종이가 붙어있었습니다. 서울회생법원에서 등기가 왔다는 것. 하지만 재방문은 한 번 이뤄지고 평일에만 가능하다 하니 도저히 수령을 받을 수 있는 조건
semicolon-dev.tistory.com
근데 그 등기는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왜냐면 저 등기는 우체국에서 전화가 왔기 때문~
개발자답게 시크릿모드를 켜서 들어갔다. 그랬더니 아래처럼 사이트가 나왔다.
ㅋㅋㅋㅋ 보이스 피싱 자수 제보 전화도 할 수 있다. 이야.. 직접 전화하지 그랬니..
아마 등기를 조회할 수 있는 [나의 사건 조회] 메뉴만 열려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역시나 ..
나의 사건 조회는 여기로 연결이 되고.... 나머지는 스크립트가 비어있다.
큼큼.. 지금 개발자한테 걸리셨어요....ㅎㅎ......하필 개발자에게 전화를 하다니..
게다가 나는 지금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익시오를 이용중인데 얘가 몇초에 한번씩 삐용삐용 울리면서 보이스피싱 의심전화라고 말해주더라ㅋㅋㅋㅋ 그리고 통화종료 버튼이 활성화 됐다.
하지만 나는 어떻게 유도하는지 듣고 싶었다. 근데 나도 모르게 웃기다고 얘기해버렸고 뭐가 웃기냐고 물어보길래 변명했더니 전화를 끊어버리더라ㅠㅠ 넘 슬픈 일이다
이 전화는 핸드폰 번호로 온다~! 070도 아니고 02도 아니다. 010-5625-6018로 전화가 왔다~!!!
핸드폰 번호라고 해서 의심안하기 없기 약속 !!
그리고 보이스피싱범들은 개발자에게 전화하기도 금지ㅎㅎ
민원접수.kr은 도메인 신고처리 해야겠다...ㅎㅎ